티스토리 뷰

반려동물장례지도사로
3년간 활동을 하면서
현재 연봉6000정도 받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월급이
이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제가 반려동물장례지도사로
높은 월급을 받게 된 비결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직업 특징을 알아햐나는데요
반려동물장례지도사는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만큼
펫로스 증후군을 겪고 있는
보호자분들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위로할 수 있는 상담법등을 배워야
훌륭한 반려동물장례지도사로서
활동하실 수 있답니다

실제로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이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취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건 아니지만
실제로 반려동물장례지도사로 활동할 때
월급을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교육을 해줄 수 있는 곳에서
실제 실습과 펫로스 상담도 
충분히 잘 교육받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ㅎㅎㅎ


다양한 교육기관이 있어서
제가 어디가 제일 좋다라고 말씀드리긴 힘들고
저 같은 경우에는
한곳에서만 공부했던 지라
베스트가 어디라고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저는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들었구요
이론공부 이후 충분한 실습하고
펫로스 상담법도 공부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었답니다

뭐 개인적인후기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서 글 남겨봅니다ㅎㅎㅎ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얘기는
저보다 교육해줬던 기관이
더 정확하게 말씀해주실 거 같아서
아래에는 상담링크 달아둘게요^^

제 주변 반려동물장례지도사들도
월급 높이고 싶다고 교육받겠다고 하는 만큼
미리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