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를 너무 좋아해서
강아지 관련 자격증
취득하고 싶어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알아보고 있었는데

무료자격증이 있더라구요
사실
저만 그런 게 아니라
다들 무료에 끌리잖아요ㅋㅋㅋ



그래서 저도 
무료에 이끌려
자격증 신청하고

순식간에 강의 다 들으니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고 나오더라구요;;;;

진짜 발급가능하다고 했을 때의 표정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뭐
싸다가 끊는 거 보다
더 찝찝한 기분이..

그리고 자격증 발급비용을 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문구보고
굳이 이거 발급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발급 안받고

실제 교육장



교육받았던 게 아까워서
다른곳을 열심히 찾아봤는데

저는 한번 강의로만 하는 곳에서
강의를 들었던지라
이번에는
실습위주로 가르쳐 줄 수 있는 곳이
어디 없나 찾아보다가

실습 잘한다고 어필하는 곳에서
강의 수강했었는데요


확실히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는 곳이랑
강의 자체가 다르더라구요


물론 공부할 건 많았지만요ㅋㅋㅋㅋㅋㅋ

스티커 이미지
 
그 와중에 같이 교육받으로 온 아이들이 너무 귀여워서 찰칵


강의를 다 듣고 나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실습도 있는데요

이 실습을 듣지 않으면
자격증 발급이 안되서 꼭 들어야한다더라구요

근데 저는 이 실습을 들으러 왔기 때문에
당연히 필참해줬죠!



무엇보다
우리 아이랑 같이 가서 교육 들을 수 있다는 게
엄청 좋았었어요

직접 들으러 가서
궁금한 것도
물어보고
또 진짜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분들에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게
영광이었다랄까요?



그 와중에
원조 개통룡
이웅종 소장님이
교육해주심ㅎㅎ


개인적으로
제가 이곳에서만 들었기 때문에
꼭 이곳만 좋다 라고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확실한 건
반려동물관리사 무료자격증이랑은
교육 퀄리티가 다른 건
사실입니다
ㅋㅋㅋ

참고로 저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대비 받고
동물병원간호사로 활동중이랍니다!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생각하신다면
자세한 정보는
아마 저보다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할 거 같아서
제가 상담받았던 링크는 밑에 남겨드릴게용ㅎㅎㅎㅎ

혹시나 반려동물관리사 무료자격증 생각하셨다면
실습부터 취업까지 강의해주는 곳에서
샘플강의랑 무료자료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더 좋을 거 같네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