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강아지 수제간식 창업에 관심이 있어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준비중인데요

그저께 실습을 다녀와서

반려동물식품관리사자격증

1주차 실습 때 만든 간식들 사진을

조금 자랑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첫번째는 요거

바로 강아지용 마카롱이에요

일명 멍카롱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멍카롱이라는 이름부터 너무 귀엽지 않나요ㅋㅋ

 

 

요 멍카롱은 먼저 재료들을 이용해

반죽을 만들고 비닐봉지에 담고

평평하게 만든 이후

냉장고에서 휴지 시킨 이후에

반죽을 동그랗게 잘라 오븐에 굽는데요

제가 반죽하고 커팅할때는 사진을 찍을 수 없어서

이렇게 오븐에 들어간 모습만 찍었네요

오븐에 잘 구워진 쿠키를 식힌 이후

강아지용 필링을 만들어

사이에 채워주고 합치면

완성!!!!

 

 

요건

강아지용 치즈케이크인데요

심플하면서 베이직한 치즈케익도

역시 반죽을 하고

케이크용 틀에 부어

오븐에 싹 구워주면 완성시킬수 있었답니다

의외로 치즈케익이 재료 들어가는 양만 알면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처음에는 만들고 살짝 당황했네욬ㅋ

 

마지막은 스콘!!

진짜 스콘 굽는 냄새 맡으면

고소한 향이 확 나면서

한입 먹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스콘은 따로 틀이 있다기 보다는

저 모양으로 반죽을 굽는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이게 어딜봐서 강아지용 간식인가요ㅋㅋㅋㅋ

그냥 제 간식같은데ㅋㅋㅋ

 

이렇게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1주차 실습 때 만든 간식들은

단순하게 만들고 끝이 아니라 추가적인 포장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직접 판매를 목적으로 배우는데

이런식으로 포장 없이 판매 자체가 불가능한 만큼

예쁘게 만든 간식

더 퀄리티 있게 보이는 예쁜 포장이랑

택배 배송같은 부분까지 신경써서

가르쳐주셨어요

진짜 몇몇 곳은

그냥 건조간식 만들고 이게 실습이에요

이러는 곳들도 많다는데

확실히 이곳은

수강생들을 위한 배려심이

너무 느껴지는 거 아닌가요ㅠㅠ

진짜 감동ㅠㅠㅠ

앞으로 남은 3주동안도

어떤 간식을 만들었는지

여러분들에게 공유해드릴게용ㅎㅎㅎ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 기간, 스케줄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저보다는 직접 물어보시는 게

훨씬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서

밑에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아카데미 링크

따로 남겨드릴게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

참고로 체험강의라던지

무료자료 먼저 받아볼수있어서

다른 교육기관들하고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보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