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개인적으로
강아지 수제간식창업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쵸코 덕분인데요

닭발이랑 오리목뼈
그리고 돼지껍데기 같은 간식을
건조해서 만들어주면서
판매하면 괜찮을 거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준비를 하면서
지식인도 찾아보니
집에서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는데
이걸 굳이 수제간식으로 판매하면 팔릴까요
이런 답변들도 많고
또 수제간식을 판매하는 분 역시도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얘기하시더라구요...

집 주변 매장을 찾아가서 보면
요즘은 확실히
'퀄리티 있는 간식위주로
만들고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예쁜 간식들로
판매 많이하시는데
얘기 들어보면 요즘은 강아지 건강을 위해
수제간식 찾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냥 저렴한 수제간식보다는
확실히 퀄리티 있는 간식이
훨씬 더 잘 팔리고
매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생각해보면 저도 쵸코 간식 만들어주거나
영양식 만들어줄때 이게 쵸코에게 좋을까
이런 거 엄청 따지면서 만들어줬었는데
너무 당연한 걸 간과하고
강아지 수제간식 창업을 생각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진짜 다시생각해도 아찔하네요

그래서 강아지 수제간식 창업을 위한
강아지 수제간식학원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이런 쪽을 많이 찾아봤었는데

몇몇 곳은 그냥 건조간식 만들고
이게 직접 만드는거에요
(생각해보니 직접 만드는 건 사실이네요ㅋㅋ)

이런식으로 써논 걸 봤는데
이런곳에서 정말 내가 배울게 있을까
또 직접 만들어서 판매할건데
건조간식 말고 다른 건 배울수 없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왕 준비하는 거
영양학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어필이 가능하고
또 딱 봐도 '우리 강아지에게 주고싶다' 라는
마음이 드는 그런 퀄리티의 간식을
만들 수 있는 곳을 선택했는데
그곳이 바로 아카데미였어요

일단 강아지 수제간식창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있어서
거기에 맞게 퀄리티 있는 음식도 만들 수 있고
그와 함께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같이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는데요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강아지들에게 필요한
영양학적인 측면에 대해 배우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강아지용 케익과 머핀 같은
고퀄 간식을 만들수 있다는 점이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에요

또 직접 이렇게 만들고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하고면서
그리고 창업에 대해 검색하보며
느낀점은
아무래도 강아지 수제간식창업은
매장임대도 해야하고
간식을 만들고 재료를 보관하는
설비들까지 필요해서
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게 아닌데
이런 교육에
돈 조금 아끼겠다고 그냥 시작하는 건 
정말 안일한 생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 느낌을 왜 받았냐면
같이 수업듣는 분 중에서
그냥 건조간식이나
간단한 간식 만들어서 판매하려고
오픈했는데 막상 오픈하니 부족한 부분도
너무 크게 느껴지고 특히나 강아지 생일때
케익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손님을 놓칠때 너무 아쉬워서
수강했다고 하셔서
그런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그분께서는
3주차때 지금까지 배웠던 걸로 
들어서 판매하니
확실히 손님들도 만족해하시고
또 인스타로 직접 홍보도 해주셔서
매출도 조금씩 늘고있다고 하시면서
진짜 잘 선택한거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먹지마세요 강아지에게 양보하세욬ㅋㅋㅋ

저처럼 아직 강아지 수제간식 창업을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창업에 필요한 서류작성과 운영법
그리고 효율적인 시간, 비용관리
이런부분들에 대한
노하우도 익힐 수 있어서
확실히 만족도가 높은 클래스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실 강아지 수제간식창업 뿐만 아니라
창업 이유 자체가
돈을 많이 벌기 위해 하는 것인 만큼
오픈하기 전에 이쪽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배우고
공부하는 것 만큼 좋은 투자는
없을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쓰다보니
그냥 아카데미만 좋다라고 쓰는 거 같은데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이나
수제간식 만들어서 판매하는 쪽으로
교육해주는 곳도 많으니 직접 비교해보심
좋을 거 같다는 게 제 결론이구요
아마 상담해보시면
이곳에서 해야겠다라는 감이
정말 딱 올거라고 생각해요ㅎㅎㅎ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이나
창업 교육에 대한 커리큘럼이라던지
실습, 비용, 교육기간, 스케줄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저보다는 아카데미에서
더 자세하게 답변해주실 거 같아서
아래에 제가 상담받았던 링크 남겨드릴게요

www.반려동물아카데미.net

참고로
샘플강의랑 무료자료 먼저 받아볼수있어서
어떤식으로 진행이된다라는 걸
확인하실수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