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종종 펫시터 활동

혹은 강아지 산책알바를

부업으로 하고있는데요

우푸 등을 이용해

보호자를 만나고

새로운 강아지를 만나

같이 산책하면

항상 설레이게되요ㅎㅎㅎ

종종 몇몇 보호자분들이

강아지 산책알바에 관해 궁금해하며

도그워커 활동을 할 때

도그워커 자격증이 있어야하는 지

물어보시곤 하는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강아지 산책알바에

도그워커자격증이 꼭 필요한 건

아니랍니다!

종종 몇몇분들이

꼭 있어야 한다

관련자격증이 있어야

활동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전혀 아니에요

관련 자격증 없이도

충분히 가능하죠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도그워커자격증이나

동물행동과 관련된 자격증인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혹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이 있다면

훨씬 더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왜냐면

항상 만나는 강아지만 만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강아지들을 만나게 되는데

산책 훈련이 안되어 있어서

산책이 상당히 버거울 때도 있고

또 강아지마다 개성이 있어서

산책할때마다 강아지 행동을 이해하기 어렵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 산책알바에 도전하고 싶다면

도그워커 뿐만 아니라

관련된 자격증 혹은

관련된 교육을 받는 것이

조금 더 편안하게 강아지랑 산책할 때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또 보호자분들에게도

이런 자격증을 갖고 있고

어떤 공부를 했다 라고 어필을 할 수 있어

보호자가 충분히 믿어도 괜찮겠다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관련된 교육을 받지 않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은 분들보다는

훨씬 더 많은

보호자분과 강아지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고

현재 도그워커자격증 없이 활동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꼭 자격증을 취득해야한다고

말씀드리기는 조금 어렵구요

개인적으로 있으면 좋다고 권해드리는 것일 뿐입니다!

자격증관련해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동물관리협회

펫에듀

이렇게 세곳이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문가와 함께 실습을 하면서

강아지들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아카데미를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ㅎ

뭐 다른 곳은 제가 그쪽에서 공부를 안해봐서

어디가 좋다 나쁘다 말씀드리기는 조금 어렵네요!

자격증을 공부해서 취득하실 계획이라면

제가 아까 앞에서 추천드린 세곳을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셨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격증 관련해서

교육기간, 커리큘럼, 비용 등은

저보다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서

제가 공부했던 곳 링크 밑에 남겨드릴게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

참고로 강의체험이랑 무료자료 먼저 볼 수 있어서

다른곳이랑 비교할 때 도움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