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쵸코를 처음 만나
임보를 하면서
가장 안쓰러웠던 부분은
밥을 잘 먹지 않는 다는 거였는데요

그래서 아주 조금씩 나눠서 줬지만
그래도 다른 아이들보다 먹는 양이
확실히 적더라구요...

그래서 이왕이면 그 소량을 먹을때라도
조금 더 영양가있는 음식을
챙겨주고 싶다는 생각에
반려동물 영양학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반려동물 영양학 책 사서
읽고 배웠었는데

아니... 이건 아니잖아요ㅠㅠㅠ
진짜 진심 너무 어렵게 설명 되어 있고
거기다 이론적인 부분만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좀 아쉬웠는데요

그래서 비용은 조금 들더라도
직접 만들 수 있는 실습에다가
중요한 이론부분을 체크해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봤는데요

반려동물 영양학을 배울 수 있는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교육에 있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는 곳은
반려동물아카데미였어요

아무래도 이론도 중요한 부분을 잘 체크해주고
무엇보다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강아지 수제간식 레시피들
이렇게 세가지 부분인 거 같아요

특히 저에게는
이 수제간식 레시피가
가장 좋았던 거 같은데요

혼자서 영양학을 배우고 공부해도
미네랄이니 비타민이니 이런 거 다 생각하면
재료조합에서부터 막막한데
(사실 이렇게 만든 걸
쵸코가 먹을지도 의문이고)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실습을 통해 배운 레시피 뿐만 아니라
강아지 수제간식 레시피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가장 좋더라구요ㅎㅎㅎ

그렇게 만든 수제간식을 통해
쵸코도 임보기간동안 많이 건강해지고
지금처럼 활발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저는 너무 당연스럽게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에 관해서는
아카데미를 추천드릴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그렇지만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이
반려동물아카데미에만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교육기관도 있기 때문에
'꼭 아카데미에서만 들어야지'
이런 생각보다는
다른 교육기관도 찾아보시고
상담해보시면서
교육기간이라던지
비용, 실습, 커리큘럼
이런 부분들을 잘 체크하신 다음에
공부하셨음 좋겠네요!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에 관해서는
저보다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할 거 같아서
밑에 제가 상담받았던 링크
따로 남겨드릴게요!

www.반려동물아카데미.net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공부하기 전에
체험강의라던지
무료자료도 받아볼수있어서
다른곳이랑 비교할 때
도움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