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 강아지들과 함께 하시는 분들은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해

수제간식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을 거 같은데요

저 역시도

우리 쵸코에게

수제간식을 몇번 챙겨줬었는데요

제가 집에서 만드는 건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밖에서 사오면

살짝 묽은 변을 보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줘야지 라고 생각은했는데

이게 생각되로 되는 것도 아니고ㅠㅠ

맨날 건조간식만 만들어줬었는데

이게 또 너무 건조한 간식만 주는 건

좋지 않다는 얘기에 한방 충격 먹고

수제간식 만들 수 있는 학원

어디 없나 하고 막 찾아보기 시작했었어요

 

제가 수제간식을 만들 수 있는 학원을 찾아보면서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아카데미였어요

왜냐면 다른곳들은 그냥 건강한 간식이에요

이렇게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이게 끝인데

아카데미에서 들으신 분들 후기 보면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간식이라는 게

좀 많이 보였었거든요!

 

그래서 그런 지 실습도 실습이지만

영양학적인 측면에 대한 것도

많이 강조를 한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솔직히

우리 아이들이 먹을 간식이고

건강을 생각하기 때문에

수제간식을 만드는 건데

그냥 아무 영양학도 모르고

막 만들수는 없잖아요

근데 그런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배우고

그런 이론을 바탕으로

직접 간식을 만든다는 게

저한테는 가장 좋게 다가왔었어요

 

그리고 제가 직접 만든

수제간식들 역시

그냥 건조시킨 간식이 아니라

확실히 누가봐도 퀄리티 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솔직히 건조기는 집에 건조기 있음

누구나 만들 수 있는건데

그걸로 실습이라고 우기는 곳들도 있는데

이곳은 정말 다양한 간식을 만들면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이유가 딱 느껴지더라구요ㅎㅎ

이렇게 쓰다보니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에 관해

너무 아카데미만 추천하고 있는 거 같네요ㅋㅋㅋㅋ

사실 저도 이곳에서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직접 수제간식 만들면서

다른분들이 궁금해 하시면 많이 추천하고는 하는데요

수제간식 레시피들

앞에서 말씀드린 부분 외에도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수제간식 레시피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취업/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관련된 컨설팅도 진행해주기 때문이에요

(물론 저는 그냥 쵸코 간식해주려고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공부함)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린 건 사실이지만

가장 좋은 건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가르쳐주는 다양한 교육기관들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비교해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

커리큘럼, 교육기간, 비용, 실습등에 대해서는

저보다 제가 공부했던 학원에서

더 자세하게 알려주실 거 같아

밑에 상담받았던 링크 따로 남겨둘게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

참고로 체험강의도 먼저 받아볼 수 있어서

다른 교육기관들이랑 비교할 때 도움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