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애견미용 셀프로 하시고 싶어서

그리고 애견미용사로 활동하시려고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 찾으시는 분들

정말 많이 늘어난 거 같아요

저는 취업을 위해서는 아니였고

제가 입양한 강아지가

분리불안도 심하고

어렸을 적 안좋은 기억 때문에

미용실을 너무 싫어하다보니

제가 직접 미용해줘야겠다고 생각해서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아봤었어요

개인적으로

블로그 글들 살펴보기 이전에

직업훈련포털에서

비용이라던지

수강기간 알아보는데

미용자격증에 급수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지식인 캡쳐화면

사실 급수가 뭔지 몰라

이곳저곳 찾아보니

그냥 급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일부러 나눠논거다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말이 국비로 지원받아서

취업에 도움이되거나

직접 셀프미용할수있을정도의 기술이 아니라

정말 생 기초만 배운다 정도가 정답일 거 같아요

결국 급수 연연하면

나중에 다른 급수 공부하느라

결국 돈이 더 든다고 하더라구요;;;

내 세금이ㅠㅠㅠㅠㅠ

이런식으로 날라가고 있었다니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입장이라

그렇게 오랜 시간 공부를 할 수 없는상황이라

고민 엄청 하다가

차라리 비슷한 비용으로

조금 단기간에 배울 수 있는 곳에서

배우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확실히 단기간 완성이라

실습이 조금 빡세긴 했지만

이해하기 쉽게

그림도 그려주시면서

가르쳐 주셔 정말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첫 실습때의 사진과 마지막 실습이후의 사진! 딱 봐도 비교가ㅎㅎㅎㅎㅎ

저처럼 셀프미용을 위해서 배운 분들 말고도

취업을 목적으로 배우신 분들도 많이 있었는데

그분들은

자격증 취득하는 기간이 길면

자연스럽게 취업 준비 기간이

길어지는거라 걱정스러웠는데

최대한 빨리 자격증 취득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하더라구요ㅎㅎ

 

Previous imageNext image

 

그리고 취업을 위해 자격증 공부하신 분들을 위해

직접 이력서 관리,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과 같은

취업 관련 교육하고 취업 연계과정이 있다보니

취업을 목적으로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아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애견미용에 대한 커리큘럼이라던지

앞에서 말씀드린 취업 연계과정

비용, 교육기간 등은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할 거 같아서

밑에 링크 따로 남겨둘게요

참고해보세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