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대형견을 기르고 있고

(미용비용 ㅎㄷㄷ함)

또 다른 강아지인 쵸코는

워낙 분리불안도 심하고 어렸을 때

안좋은 경험을 갖고 있는 아이라

셀프미용을 해주려고

강아지 미용학원에서

애견미용사자격증을 공부했는데요

제가 학원에서

애견미용자격증 취득할 때 까지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

그리고 애견미용자격증을 위해

강아지 미용학원을 찾는다면

어떤 부분을 유의해야하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몸 구조를 바탕으로 미용 공식(?)남겨논 모습

우선 미용 교육은

처음에는 강아지의 몸 구조가 어찌 되어 있는지

그리고 커팅을 할 때 어떤식으로 미용을 해야하는지부터

미용순서, 빗질, 가위잡기 이런식으로

진행이 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바로 가위나 바리깡 잡고

미용기술을 배운다가 아니라

어느정도 이론을 배우고 그 이후에

실습이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미용학원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1년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특히나 애견미용사자격증에

급수가 붙는 곳이라면

더더욱 그렇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앞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취업을 위해 애견미용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한 건 아니고

셀프미용을 해주려고 배우기 시작했던지라

퇴근하고나서 1년 정도의 기간은

너무 길다고 느껴서

차라리 배울 때 조금 빡세게 배우고

대신에 조금 더 단기간에 배울 수 있는 곳이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미용학원을 찾아보다보면

국비지원이라고 쓰여있지만

막상3급 자격증만 국비지원이고

나머지 반년 넘게 2급, 1급 취득하려면

그만큼 비용도 더 들고

시간도 많이 든다는 걸 알게 되었었거든요

 

저는 이렇게 셀프미용을 해주려고

배우시는 분들에게도 그렇지만

특히 취업을 하시려고 배운다면

1년이란 시간이랑

금액도 작은 게 아닌만큼

꼭 급수가 나눠진 곳에서

오래 배우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고 생각을 해요

 

물론 짧으신간동안 배웠기 때문에

한번 실습할 때 조금 빡센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오히려 빨리 끝내고 빨리 취득해서

미용도 해주고 또 취업을 하는 게

훨씬 더 좋을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어렵다는 가위컷도 이제는 할 수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저는 요새 이렇게 셀프미용을 해주고 있는데요

아마 좋은 학원 잘 찾으시면

이정도 미용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거에요!

(물론 빡시게 연습해야 가능해요ㅎㅎ)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느끼는 부분이지만

만약 애견미용자격증을 위해

학원을 알아보고 있다면

교육기간, 총 교육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구요

또 국비지원은 가능한건지

그리고 취업을 위해서 배우려고한다면

취업연계과정등이 잘 되어있는 지

체크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몰라 제가 공부했던 곳 링크 밑에 따로 남겨둘게요!

미용 강의 체험이라던지 컷팅기술등

샘플강의 먼저 볼 수 있고

또 금액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저보다 더 정확하게 답변을 해주실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아마 다른곳이랑 비교해볼때 도움될겁니다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