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개인적으로

애견미용자격증을 찾아보면서

급수도 많고 국비지원 얘기도 다 다르고

비용 교육기간 이런 것들이

엄청 많아서 헷갈리더라구요;;;

근데

조금 자세히 알아보니

애견미용 3급 2급 1급

일케 급수를 나눈 이유는

큰 이유 없이

학원에 오래 다니게 하려는

일종의 상술(?)

비슷한 거라는 얘기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국비지원이라

비용이 안든다

이런식으로 얘기 해도

결국 지원되는 건 3급만 지원이라

나중에 다른 급수를 위해서

학원을 더 다녀야 한다 이런곳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모든 학원이 그렇다는 건 아님!)

다 좋다고 넘어간다고 쳐도

문제는 기간이 최소 반년에서

1년까지 걸린다는데

그 시간이 짧은 시간이 아니잖아요ㅋㅋㅋ

그래서 저는

애견미용 3급 이렇게 급수를 나눠서

배우는 곳 보다는

급수를 안나누고

애견미용자격증에 대해

교육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Previous imageNext image

 

두번째 실습때의 모습

아무래도 급수를 안나누고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어서

확실히 교육기간도

다른 학원들에 비해 많이 짧고

그에따라 들어가는 비용도 줄어들어서

좋더라구요ㅎㅎㅎㅎ

 

Previous imageNext image

 

시험직전 마지막 실습 이후의 사진

저 같은 경우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황이라

주말반으로 수강해서

실습이 조금 빡세긴했는데

애견자격증 취득하고 나니

차라리 빡세게 하고

최대한 단기간에 취득하는 게

확실히 훨씬 좋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Previous imageNext image

저랑 같이

애견미용자격증 수업 들으시는 분들도

취업, 셀프미용, 창업 이런 이유들로

공부 많이 하셨는데

대부분 다 저랑 비슷한 말씀을 하시는 걸 보면

저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닌가보더라구요ㅋㅋㅋㅋ

요즘에는 정말 애견미용학원 많으니깐

꼭 이런 급수가 중요한건지

또 애견미용자격증 취득까지

기간이라던지 비용적인 부분을

잘 체크하고 공부하셨음 좋겠네요!

또 최근들어 취업과 직접 연결되는

취업연계과정이 있는 곳들도 많으니

취업을 목적으로 배우려고하신다면

그런 부분들도 있는 지 꼭 체크하셨음 좋겠습니다!

스타워즈 바야바??????

자격증 관련해서

커리큘럼이라던지 비용 교육기간

그리고 취업 연계과정등에 대해서는

직접 물어보시는 게 훨씬 더 좋을 거 같아서

밑에 링크 남겨드릴게요

저보다는 더 정확한 답변을 해주실겁니다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

진짜 여러곳에서 상담받아보시고

잘 선택하셨음 좋겠구요

가능하다면 빨리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할 수 있는곳에서 공부하는 걸 추천드리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