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애견미용에 관심이 많아서

강아지 미용학원 정말 많이 찾아보고 있으신 거 같아요

저는 취업 목적으로

강아지 미용학원을 찾아본 게 아니라

우리 초코를 위해서 찾아보게되었는데요

 

어렸을 때 안좋은 기억 때문인지

겁도 많고 분리불안이 워낙심해서

미용샵만 가면 너무 불안해 해서

(병원보다 미용샵을 더 싫어할정도ㅠㅠ)

공부를 시작했어요

 

특히

강아지 미용에 관해

국비지원으로 은근 많이 찾으시는 거 같은데요

국비지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부분이 있어요

바로 국비지원이 얼마나 되는 지

그리고 어느정도 다녀야 해서

최종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는 지

이런 부분들은 정말 필수적으로

체크해야한다고 생각해요

 

국비지원된다고 하고선

1년 넘게 교육 받아야 한다 그러면

3개월에서 반년 수강하는 곳 보다

훨씬 더 비싸지게 되거든요;;;;

 

 

진짜 시간도 많이 들고

결국 비용도 더 많이 드는 곳 보다는

조금 빡세게 수업하고

최대한 단기간에 강의 듣고

자격증 취득하는 곳이 훨씬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뭐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어떤 강아지 미용학원이 제일 좋은 지

확정적으로 답변을 해드릴 수 없지만

 

앞에서 말씀드린 부분에 관해서는

꼭 잘 체크하셔야겠습니다!

저는 3개월 강의 듣고

자격증 취득 가능한 곳에서 공부했는데요

3개월이라는 짧은시간이라

강의가 조금 빡센게 단점이지만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취업을 희망하고

강아지 미용학원을 찾은 분들을 위해

직접적인 취업연계

취업 교육도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곳들보다 훨씬 더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새는 미용 학원 많은 만큼

꼭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셨음 좋겠구요

 

혹시 몰라 제가 공부했던 곳 링크 밑에 남겨드릴게요

커리큘럼이라던지 교육시간 비용 등

자세한 내용은 저보다 더 정확하게 답변해주실거에요ㅎㅎ

 

http://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