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반려동물장례지도사가

유망직종으로 많이 떠올랐는지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난 거 같아요



유명해질수록

공부할 수 있는 곳도 많아지지만

그와 함께 독학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면서

그와 함께 시험은 어디서 어떻게 봐야하는 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같이 늘어난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시험은 어떻게 봐야할까요?

그리고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시험은

어디서 봐야하는걸까요?



일단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시험은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관련한 교육기관

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동물관리협회

이렇게 두곳에서 모두 시험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두곳의 시험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독학하신다음에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보실 계획이라면 먼저 어떤 과목들을 보는 지

미리 체크해보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독학은 권해드리지 않는데요

시험 내용 안에는

장례관련법규가 있기 때문인데요

교재를 구매하고 독학을 할 경우

바뀐 법규를 제대로 체크하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열공했는데 이러면 정말 아쉽잖아요ㅎㅎㅎㅎ



그렇다면

필기시험 말고 실기시험은 어떨까요?

이건 교육기관마다 다르지만

실기시험을 실습으로 대체하는 곳들도 있어요



제가 공부했을 때 당시에는

실기시험 대신 실습으로 했는데요

그만큼 실습교육 중

현장에서 알아야 하는

부분들에 관해

충분히 교육해주고 있기 때문일거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바꼈을 수 있어요)

혹시나 독학을 하시더라도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교육기관마다 시험 내용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꼭 어디서 시험을 볼 지 정하고

어떤 과목을 시험보고 있는 지

미리 체크하시고 교재를 구매하신 이후에

독학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ㅎㅎㅎ


추가적으로 팁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공부했던 곳에서는

상담받으면서 샘플강의랑

기존의 시험 기출문제 볼 수 있어서

만약 독학을 하신다면 이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는 것도

실제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시험을 볼 때 도움될겁니다ㅎㅎ

기출문제와

시험에 대한 내용과

궁금한 내용은 직접 물어보시는 게

아래 기출문제 신청을 통해

물어보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거에요!

>기출문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