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애완동물이 아니라

반려동물이잖아요

그만큼 먹는 음식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거 같아요


덕분에 최근에는

애견수제간식 창업도 정말 많고

실제로 우리집 강아지들 건강식을

직접 챙겨주고 싶어서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하는 분들 많아진 거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는

창업을 목적으로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공부를 시작한 건 아니고

우리 알로 건강식

그리고 수제간식 만들어주고 싶어서

반려동물식품관리사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만약 반려동물식품관리사를

생각중이시라면

어떤 점을 고려해봐야하는 지

정리를 해드려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가와 함께하는 지


사실 이 부분이 저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전문가와 함께 해야만 궁금한 부분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있고

노하우등을 익힐 수 있기 때문이요!


2. 취득 이후

요새는 워낙 반려동물식품관리사자격증 취득 이후

그냥 끝인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런곳은 비추드립니다!

제가 공부했던 곳은 자격증 취득 이후

수제간식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줘서

실제로 수제간식을 만들어줄 때

엄청 좋았어요!

그러니 단순하게 자격증 취득에서 끝나는 곳은 비추입니다!



3. 실습

아무래도 직접 간식을 만들어주는

실습이 있는 지 여부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우리가 이건 좋다 이런 걸 배워도

직접 못만들어주면 소용 없으니까요ㅎㅎㅎㅎ


만약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찾고 있다면

여러 교육기관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면서

이런 부분들을 체크해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제가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했던 곳은

직접 강의 듣기 전에

샘플강의랑 무료자료 먼저 볼 수 있어서

아마 다른곳이랑 비교해볼 때 도움될겁니다!


혹시몰라

제가 공부했던 곳 링크는

밑에 남겨드릴게요!

반려동물식품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는

저보다 더 자세하게 답변해주실거에요!

http://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