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일산애견미용학원 찾으시는 분 있으신가요?
저도 일산애견미용학원
어디가 좋은 지
그리고 국비지원은 가능한 지
이리저리 검색 많이했었는데

일산 애견미용학원은 많은데
제가 직장인이라
평일에 시간맞춰 수업할 수 있는
애견미용학원은 많이 없더라구요ㅠㅠㅠ
거기다 주말반 있는 애견미용학원은 더 없구요...



근데 엄청 이상한 게
애견미용학원 찾으면서 느낀 건
학원마다 다 교육비라던지
교육기간이 다 다르다는 게
엄청 이상하더라구요
대부분 최소한 반년에서 1년은 공부해야한다고 하고
거기에 자격증 급수도 었어서
꼭 1년 이상 공부해야하는 것 처럼 얘기를 하시던데

사실 직장다니면서 1년동안 학원다니는 게
말이 쉽지 실제로 하면 엄청 힘들 거 같고
또 1년동안 학원비를 내면 1년간 들어가는 돈도
장난아니게 많겠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다가
뜬금없이 주말반 있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이곳은 반년까지도 아니고
딱 3개월이면 충분히 배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일산애견미용학원 찾아보면서
최소 반년이라는 게 너무 정설처럼 받아들여져서
이게 가능해? 이런 생각을 했는데
대신에 주말에 조금 빡세게(?) 실습하고
이론적인 부분은 온라인으로 따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가능한거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곳에서 공부하면서
진짜 시간이랑 비용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무엇보다 저는 셀프미용해주려고
미용을 배웠던 건데
미용교육 다 받고 난 이후에
수제간식 레시피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서
엄청 추천드리고 싶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애견미용 배우고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면접대비도 따로 해주시는 부분이
취업을 목적으로 일산 애견미용학원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구요
제일 좋은 방법은
일산애견미용학원 찾아보시면서
비용이라던지 교육기간이랑 커리큘럼을
직접 물어보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거 같아요!


혹시 몰라 제가 공부했던 곳 링크 밑에 남겨드릴게요
커리큘럼이라던지 관련 내용은 저보다 더 자세하게 답변해주실거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