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굉장히 친한 친구의 강아지가

작년에 무지개 다리를 건넜었는데요

저도 친구의 강아지를 친구처럼 좋아했고

또 친구가 너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같이 반려동물장례식장을 찾아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 당시 초코가 어려서

반려동물장례식장이 있는지도 몰랐고

그 장례식장에서 일을 하는 분들이

반려동물장례지도사라는 사실도

거의 몰랐었어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갔지만

그 때 힘들어 하는 친구를 위로해주는 모습을 보고

저런 일을 하면 뭔가 엄청 보람차겠다는 생각을

막연하게 갖게 되었던 거 같아요

그러다가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이란 걸 우연히 보고

그때 그 일을 하시던 분들이 떠오르면서

맞다 저런일을 해보고 싶었었지 라는 생강이

엄청 크게 들더라구요

다른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직접 그분들이 일하는 모습을 봤던지라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하는 건 한계가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전 반려동물을 먼저 보낸

보호자분들이 느끼는 슬픔에 대한 위로를

어떻게 할 수 있을 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이 좋겠다는 생각이 크게 들었어요

대부분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교육기관에서

일반적인 장례절차라던지 다양한 부분을 배운다지만

실제로 제가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했었던

펫로스에 대한 교육은 많이 없다는 게

정말 많이 아쉬울 수 밖에 없었는데요ㅠㅠ

펫로스 상답법에 대해 찾아보다가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과 함께

펫로스 상담법도 배울 수 있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덕분에

보호자에게 상담을 시작할 때 어떻게 접근하는 지

그리고 어떤식으로 극복을 도와줄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답니다!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실습에서는

단순하게 장례절차에 따른

수의 입히기랑 입관하는 것만 배우는 게 아니였는데요

사고로 인해 무지개 다리를 건넌 아이들을 위해

봉합법 등도 함께 해서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반려동물장례식장에서 활동할 때

꼭 필요한 교육이 진행된다는 점이

굉장히 좋은 거 같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프리랜서로 펫로스 상담사로 활동하려고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알아봤었는데

같이 실습 받은 분들은

취업을 목적으로 취업 연계과정이 있어서

공부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궁금해서 그걸 또 찾아봤네욬ㅋㅋㅋㅋ

요새는 반려동물장례식장에서도

자격증을 갖고 있는 사람을

선호하고 있는 편이라 취득하려고

공부를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진짜 취업을 생각하시고

공부를 하실 계획이라면

이런 취업 연계과정이라던지

실제 실무에서 필요한

펫로스 상담법등을

배울 수 있는 지

체크하셨음 좋겠네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생각하셨음 좋겠구요

자격증에 관련된 내용은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한 내용을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

밑에 제가 공부했던 곳 링크 따로 남겨둘게요!

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

참고로 체험강의랑 무료자료 먼저 받아볼 수 있어서

다른곳이랑 비교할 때 도움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