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말

저는 애견미용 실습을 하고 왔는데요

 

 

개인적으로

미용학원 찾아보면서

제가 느꼈던 부분들

그리고 어떤 걸 주의해야하는 지

조금 살펴보면 좋을 거 같아요!

 

 

우선 저도

다른 분들 처럼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아봤는데요

막상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아보니

비용이 상당히 세더라구요;;;;

거기다 교육기간도 엄청 길구요ㅠㅠㅠ

 

무엇보다

급수로 나눠서

제일 기초만 배우고

취업을 위해

더 배우려고 하면

 

더 많은 금액을 들여서

공부해야하는 게......

 

 

물론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고

우리 초코가 분리불안도 심하고

어렸을 적에 안좋은 기억 때문에

미용실을 싫어해서

제가 셀프미용해주려고 배우기 시작한거지만

 

취업을 목적으로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으신다면

꼭 자격증 취득 이후

취업이 가능한 정도의 급수나

그에 준하는 자격증이 발급되는 지

체크하셨음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셀프미용 목적으로 배우는데

아무리 국비지원애견미용학원에서

공부한다고 해도

정말 제대로 된 미용을 배우지 못하고

교육이 끝나고 결국 또 자비를 들여

공부를 해야한다는 얘기에

차라리 단기간에 완성하고

실습이 빡센곳에서 공부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도 잘 찾아보고 나서 확인하니

교육기간이 짧고

자격증 취득 이후

다른 무언가를 또 배워야하는

과정이 필요 없는 곳인지라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보다도

훨씬 저렴하게 애견미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들도 다양하게 있더라구요ㅎ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공부했던 곳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단기간 교육이라 실습이 조금 빡시게 진행되는

단점이 있지만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보다

훨씬 더 저렴하고

또 무엇보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

취업 연계과정이 있어서

취업을 목적으로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으신다면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만 찾아보고 결정하는 거 보다는

이런 부분들도 잘 체크하심 좋을 거 같습니다ㅎㅎㅎ

 

 

 

애견미용 교육이라던지

자격증 취득 이후 취업 연계

커리큘럼, 비용등은

저보다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서

아래에 링크 따로 남겨드릴게요ㅎㅎㅎㅎ

 

http://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