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

찾고있으신 분 있으신가요?

요새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

정말 많기 때문에

만약 찾고 있으시다면

이것저것 잘 체크해야만하는데요


잘 체크해야하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 지

하나씩 설명드릴게요!

(개인적인 경험이라 조금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1. 비용


국비지원이라고 해도

전액지원이 아니라 일정 부분 지원입니다

이 금액은 현재 본인의 상황에 따라

그리고 학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지원이 되는 지

여러곳을 상담받는 게 중요해요!



2. 기간


이게 저는 제일 중요한 거 같은데요

아무리 국비지원이 된다고 해도

1년동안 배워야한다면

짧게 공부하는 곳 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이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지원이 되는 곳이 좋은 게 아니라

교육받는 기간과 비용을 같이 고려해야합니다



3. 교육과정


학원 마다 다르지만

반년동안 기초만 공부하고 끝나는 경우도 많아요

이렇게 기초만 하고 나면 또 다시 공부해야합니다

이런 상황인데 기본 자격증 취득했으니

다음 자격증은 지원이 안되면?

이거만큼 낭패인 경우는 없어요

국비지원이 되는 게 맞는 지

그리고 그와 함께 어느 단계까지 배우는 지

잘 체크해보셔야합니다



제가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은 이유는

저는 애견미용사로 활동하려는 게 목표가 아니었고

우리집 알로 미용을 해주는 게 목표였는데요

초코가 어렸을 적 학대 받아서 그런지

미용샵을 너무 싫어해서

제가 셀프미용 해줘야겠다는 생각에

미용을 배우기 시작했던 거였어요!



근데 반년에서 1년이상은

진짜 아무리 생각해봐도

너무 길어서

조금 짧고 빨리 배울 수 있는 곳에서

공부하기로 결정했어요

제가 공부했던 곳은

3개월 정도 수강하면 충분한 곳이었는데요

물론 3개월만에 해야해서

엄청 빡세긴 했지만

시간이나 비용적으로

3개월 빡세게 하고 공부하는 게

어려가지 이점이 확실히 있던 거 같아요




특히나 취업을 목적으로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을 찾는 중이신 분에게

완전 강추드리는데요

취업을 위한 면접대비, 이력서 관리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자체적인 구인구직란을 통한

취업연계과정이 있어서

직접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물론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태여서

그런 준비는 안했지만

같이 교육받으신 분들도

많이 취업하시는 걸 보니

정말 괜찮은 거 같아요ㅎㅎ


일단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은

다 비교해보는 게 좋은 만큼

딱 이곳에서만 상담받아보시는 것 보다

여러곳에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준비했던곳은 따로 국비지원은 없었어요

근데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보다 저렴했던건 함정ㅋㅋㅋㅋㅋ)


제가 공부했던곳은

밑에 링크로 남겨드릴게요ㅎㅎ

궁금한 부분은 직접 물어보시는 게

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겁니다!


http://www.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net